나의 생각

성범죄자 신공개에 대한 본인의 생각...

EP 기술연구소 2011. 5. 24. 17:44

최근 성범죄자 정보공개에 대해서 논란이 많다. 그래서 나도 아이들이 있기에 우리동네 조사한번 해봤다.

그런데 정왕동에 4명이 있는것으로 나온다... 그런데 문제는 누가 누군지 모르겠다.

참고로 시흥시 정왕동 인구를 보면 정왕본동, 정왕1동, 정왕2동, 정왕4동 총합이 145,181명 자그마치 14만명중에 4명인데...그 범죄자가 어디에 사는지 알수 있겠는가 ?

 

이건 실효성도 없는거 아닌가 생각한다. 순전히 여성부에서 그냥 생색내기에 불과 한 것이다. 성범죄자 신상을 공개 하는 목적이 무엇인가?  내가 알기에는 주변에 그런 범죄자가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아이들을 조심시켜야 하면 또한 그런 범죄가 다시 재발 및 사전에 성범죄 발생이 생기지 않게 하자는 의미 인걸로 알고 있는데... 14만명이 살고 있는 동네... 얼굴 나와도 알아볼수 없습니다.

 

한번쯤 검색해 보시면 알수 있을겁니다. 사진도 잘 알아볼수 없습니다. 얼굴 특징을 적어 놓는것도 아니고...  다른나라의 경우 사는집에 아동 성폭행범에 대해서는 표시를 한다고 들었는데...

쩝.. 그리고 요즈음 아파트 아래층사람이 누군지도 모르는 현실입니다.  신상공개 하려면 좀더 실속있고 효과가 있게 하는것이 맞지 않을까 생각한다.

 

인터넷 성범죄자 알림e사이트(www.sexoffender.go.kr)